원형냉각탑 보수공사
냉각탑 효율 개선공사
공사내역 :1. 충진물(roll pvc 300H) 추가 장입 -
충진물 장입량 부족 및 노즐과의 이격거리가 커서 비산량 과다 발생 및
냉각 효율 저하로 충진물을 추가설치하여 노즐파이프와이 이격거리가 4~6인치
정도가 되도록 개선하여 냉각효율향상 및 비산량을 저감시키게 시공.
2.감속기 및 모터 풀리 교체 -
기존 모터풀리 4인치 감속기 풀리 13인치로 설치되어 있는 상태로 원형냉각탑
300R/T 의 평균 FAN STACK 직경이 2400MM 이므로 FAN BLADES의 선(끝부분)
속도(TIP SPEED)가 약 68M/SEC로 설치되어 냉각탑 설계기준을 무시한 속도로
시공되어 FAN 및 감속기에 과부하를 초래하며 또한 모터풀리의 미끄러짐현상에
의해 V-BELT의 사용기간이 1개월 정도로 짧은점등을 보완하기위해 모터풀리를
5인치로 감속기풀리를 20인치로 교체하여 선속도(TIP SPEED)를 55M/SEC 이하가
되도록 하여 FAN 및 감속기-모터에 과부하 및 피로도를 감소시켜 내구성을 증가
향상시키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개선.
3.살수기(SPRIMKLER) 및 노즐파이 교체.
기존의 살수기가 장시간간 사용으로 노후화 되었으며 노즐파이프의 길이가 너무
짧게 시공되어 냉각 효율 저감의 요인이 되므로 이를 최대한 길게 설치하여
냉각탑 전면적에 균일한 순환수 분사가 이루어져 열교환이 극대화 될수 있도록
개선하여 시공.
추가 장입할 롤충전물(ROLL FILLER)
충진물과 노즐파이프 하단과의 거리가 450MM정도로 과다하여
비산량 증가 및 냉각효율 저감의 요인이 되는 상태.
충전물과 노즐파이프의 이격거리 상태 및 비산방지판 철거작업
노즐파이프와 냉각탑외부 케이싱과의 이격거리가 270MM정도로 과다하게
시공되어 냉각탑 외곽부분 충전물이 냉각수의 냉각효과에 전혀 역할을
하지못하고 있는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즐파이프를 길게 제작하여 시공.
외곽270MM의 부분의 면적은 냉각탑전체 충진물 면적의 약22%에 해당
되는 면적으로 냉각효율이 많이 감소하게 된다.
기존의 냉각탑감속기 풀리상태 4인치-13인치
모터풀리 및 감속기 풀리 분해작업
기존풀리와 신규풀리 비교
충전물 추가 장입 및 살수기 설치준비
충진물 추가장입 및 살수기&노즐파이프 교체완료상태
감속기 및 모터풀리 교체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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